수학시간 계산기 사용에 관한 찬반론
교육부에서는 수학교육에 계산기, 소프트웨어 등 공학적 도구를 적극 활용할 수 있게 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.
이미 미국이나 호주 등 해외에서는 학교에서 수학 수업시간에 계산기를 활용하고 있고, 시험을 볼 때에도 계산기를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.
이러한 정부의 정책에 반대여론이 많은데, 대체적으로 수업시간에 계산기를 사용하는 것은 학생들의 계산능력이 떨어질 수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.
그러면 이번 시간에는 요즈음 이슈가 되고 있는 수학시간에 계산기 사용에 관한 찬성과 반대의견은 어떠한 내용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1. 찬성의견
(1) 학생들은 단순한 산술 계산은 계산기를 활용할 수 있고, 수학적 사고에 더욱 집중 할 수 있게 된다.
(2) 계산 능력이 떨어지는 학생들에게 흥미를 놓일 수 있고 학습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해준다.
(3) 수학학습과 계산을 동일시하는 인식을 바꿀 수 있다.
2. 반대의견
(1) 학생들이 수학시간에 계산기를 활용하면 계산능력이 떨어질 수 있다.
(2) 학생들이 계산과정에서 오는 자신의 실수에 대한 감지능력을 떨어질 수 있다.
(3) 수학시간에 계산기를 활용해봤자 막상 수능 및 각종 시험을 볼 때는 계산기를 허용하지 않으니 아무 의미가 없는 정책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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